주메뉴로 가기 본문으로 가기 하단으로 가기
Previous

실장 인사말

Next
박승원

안녕하십니까? 중앙대학교광명병원 진료행정실장 박승원 입니다.

2022년 3월 21일 개원한 중앙대학교광명병원은 약 700병상 규모로 지역 내 유일한 대학병원으로서,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의료시스템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인구의 건강 관리 및 질병 예방과 최상의 진료를 책임지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진료협력센터는 협력 병·의원 선생님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를 아우르는 새로운 의료 문화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진료협력센터의 고유 업무인 의뢰·회신·회송을 위한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의뢰해주신 환자에게 정확한 진료와 되의뢰(회송)를 제공합니다. 의뢰·회송 환자의 진료 정보 조회가 가능한 “중앙대학교광명병원 사이버리퍼시스템”을 운영하여 연속성 있는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의료전달체계 확립을 위해 진료협력센터 개소와 동시에 정부에서 주관하는 『협력기관 간 진료의뢰-회송 시범사업』과 『진료정보교류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진료과별 간담회를 통해 원장님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의료 환경 변화 속에서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건강을 증진하고 행복을 선물하는 지역사회의 동반자가 되고자 중앙대학교광명병원 진료협력센터는 협력 병·의원 선생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충고의 말씀을 귀담아듣겠습니다. 저희 진료협력센터에 항상 애정과 신뢰로 보답해주시는 원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댁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중앙대학교광명병원 진료행정실장 박승원